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셀카 잘 찍는 법 7가지
    팁 & 소개 2017. 9. 29. 02:23

    요즘 휴대폰 카메라 기능이 좋아서 예쁜 셀카를 많이 촬영하는데

    잘 하는 사람도 많지만 생각보다 잘 않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에서 셀카 촬영할 때 조금이라도 귀엽게 보이는 요령을 정래해 보았습니다.




    1. 배경에 잘 선택하자.


    배경이 흰색이면 빛의 반사로 얼굴 전체를 밝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경이 어지럽지 않고 정돈되거나 색상이 통일되면 더욱 좋겠죠.

    배경만 잘 선택해서 촬영해도 인물에 시선이 확 끌려서 사진이 더 이뻐게 보인답니다.




    2. 의상은 컬러 밸런스를 생각해서 너무 원색보다는 파스텔 계열의 색상이 좋습니다.





    컬러 밸런스를 무너 뜨리지 않기 위해서라도 복장은 중간색을 추천합니다. 너무 밝거나 어두운 계열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검은색 옷이나 새하얀 색의 의상은 컬러 밸런스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흰 옷은 피부가 본래보다 어둡게 찍히기 때문에 NG입니다.

    그래서 의상은 파스텔 계열의 색상을 추천합니다.



    3. 평소보다 짙은 화장을 합니다.





     사진촬영할 때의 메이크업은 평소보다 진하게 하는게 유리합니다. 특히 아이라인과 마스카라가 중요합니다. 눈의 소재를 명확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기 때문이죠.



    4. 눈동자에 빛이 들어가도록 밝은 것을 바라보면서 촬영




     전문용어로 <캐치아이>라고도 하는데 눈에 입체감이 있어서 더욱 생동감이 납니다. 사람의 얼굴은 눈의 감각에 의해 인상이 크게 좌우됩니다. 그래서 전문작가들이 인물사진 촬영할 때 캐치아이가 예쁘게 들어가게 촬영을 한답니다.


     간단하게 밝은 것을 바라 볼수 있는 것을 찾아서 활용하면 검은 눈동에 뭔하 흰 색이 비치면 눈이 반짝 반짝하고 빛나는 것처럼 보입니다.


    5. 카메라를 일정 거리를 두고 비스듬히 위에서 촬





     셀카의 기본은 최대한 카메라를 얼굴에서 멀리 팔을 뻗어서 찍어보세요. 너무 가까이서 찍히면 얼굴이 왜곡이 생깁니다. 가까이서 찍으면 코가 크게 찍혀 버리고 얼굴이 이상하게 왜곡되어 버립니다.


     카메라를 얼굴의 45도에서 턱을 당기고 눈을 조금 올려봅니다. 눈 쪽이 카메라에 가까이하고 턱을 멀리 보내면 얼굴이 작게 보입니다. 그러나 너무 지나치게 왜곡되지않게 각자가 최고의 위치를 찾아봅니다.



    6. 시선처리를 카메라를 보지 말고 촬영




     카메라를 보지않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표정을 만들수가 있습니다. 평소 셀카에 자신이 없는 사람이라면  꼭 시험해 보세요.


     조금 시선을 돌리는 것만으로도 백안이 예쁘게 보이고 부드러운 인상으로 됩니다.



    7. 주변의 소품을 활용해서 촬영




     셀카에 거부감이 있는 사람은 주변의 소품을 활용하면 시선이 분산되어 귀엽게 보입니다. 음식과 과일, 인형 같은 것을 얼굴에 딱 붙여 표정을 만들면 귀여움이 두배가 됩니다. 특히 둥근 얼굴에 빰이 신경이 쓰이는 사람은 윤곽을 잘 숨기도록 효과적으로 사용해보세요.


    셀카





    이렇게 다양하게 시도해보면 자신의 모습이 어떻게 하면 귀엽게 찍는지 등을 연구 해 나가는 것으로, 자신의 미의식이 높아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횟수를 거듭하여 어떤 포즈, 각도, 빛이 자신을 잘 표현하는지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조금씩 자신감을 가질수 있게되고, 누군가에게 보이고 싶어하는 작품을 남길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